센터소개

치매안심센터의 센터소개 입니다.

센터장
전라북도 군산시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군산시 치매안심센터 센터장 백종현 입니다.
출산율 감소와 사망률 저하, 평균수명 연장으로 인하여 노인인구가 상대적으로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치매 어르신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저출산으로가구원의 수가 적고 맞벌이 가정이 대부분인 가족 구조상 치매환자를 수발할수 있는 여건이 턱없이 부족한 현실속에 치매는 개인과 가족의 문제를 넘어 사회와 국가적 이슈로 대두되었으며 이에 발맞추어 대통령 공약사업으로 치매 국가 책임제가 발표되었습니다. 
저희 군산시 치매안심센터는 2015년 7월1일에 개소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국가책임제에 따라 치매안심센터 기능보강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치매걱정없고 활기가 넘치는 건강한 노년생활을위해 조기진단부터 맞춤형 상담, 돌봄, 치료, 가족지원, 치매치료비 지원까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치매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치매어르신과 가족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치매안심사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무엇보다 치매는 조기 검사로 조기발견하여 치료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며,치매예방을 위해 군산시안심센터에서는보건소 쉼터, 복지관, 경로당에서인지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지역 주민들의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치매안심하고 살수 있는 군산으로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전라북도 군산시 치매안심센터장 백종현